본문 바로가기

's Life Story

인공지능이 지워버릴 일자리 1,400만개

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은 일부 산업 분야에서 일부 업무를 자동화하여 일부분의 일자리가 사라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는 항상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면 그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와 인터넷 기술의 발전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인공지능 기술도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은 인간의 능력을 보완하고, 일부 업무를 자동화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업무를 자동화하는 것은 사람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업무에 더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입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지능 기술이 일부분의 일자리를 대체하더라도, 보다 높은 수준의 일자리와 더 나은 경제적 상황을 만들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내 일자리가 괜찮을까 인것 인데.. 

오늘 아침 뉴스를 보니.. 

향후 4년간 전체 직업 변동률 우리나라
23%
글로벌 
23%
프로젝트 매니저 26 25
비즈니스 개발 전문가 17 24
영업 및 마케팅전문가 14 21
디지털 혁신전문가 12 32
비즈니스 서비스 및 운영관리자 30 22
화학공정 운영 업체 20 9
총괄  및 운영관리자 22 14
제품 관리자 12 18
회계사 및 감사 4 19
행정 및 경영비서 19 35
조립 및 공장 작업자 44 17
데이터 입력 사무원 60 42

(단위  : %) 

은행 직원과 티켓 판매원, 자료 입력 사무원 등 사무직 및 비서직은 감소세가 클 것으로 보인다. WEF는 2027년까지 기록 관리 및 행정직 일자리가 2600만개 줄어들 수 있다고 예측 하고 있는데.. 

제 자리도 위협 받는 것은 매 일반인듯.. 

뭘해야 안정적인 먹거리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고민이 깊어 지는 하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