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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Life Story

검색 엔진 최적화(SEO) 요령


"보도자료가 잘 검색되게 하려면 검색엔진이 좋아하게 작성해 한다."

ㅋ 이건 누구나 이야기 하는 것이고... 

하나. 키워드 선정 - 알리고 싶은 핵심 키워드를 2~3개 선정한다. 


하나. 제목 선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내 기사가 상위 노출이 되느냐 결정 되어 진다. 
       - 20자 이내로 간단 명료하게 주제를 포함해서 작성한다.  검색엔진은 기계다.. 사람처럼 그 기사내용을 보고 중요도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고 키          워드에 의존해 순위를 매기게 됩니다. 보도자료의 제목이야 말로 검색엔진 최적화의 핵심 요소인것이다.

하나. 검색에 유리하게 작용할  부제목도  선정해라.
       -  제목에 핵심 키워들르 넣지 못했다면, 부제목 속에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넣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나. 본문 중에서도 앞 부분에 핵심 키워드를 넣어라.
       - 검색엔진은 부지런하면서 게으름 쟁이이다.  전체 문장을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제목, 부제목, 본문의 두문단 정도까지만 검색해서 정리해 놓            는 경우가 많다. 

하나. 보도자료에 링크를 넣는다. 
       - 보도자료에 기사 내용과 관련되는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되도록 많이 삽입하는 것이 좋다.  
         검색엔진 특성상 링크된 페이지가 많을 수록 페이지의 랭킹 점수가 많이 주어진다. 

하나. 사진자료와 동영상 자료가 있다면 필히 첨부하는 것이 사용자들에게 선택받을 기회가 많아 진다. 

      - 사진파일은 사진에 대한 명확한 설명과 파일명을 사진을 나타내는 것으로 정확하게 표기하는 것이 검색이 더 잘 된다.  사진설명에 핵심키워드          를 넣으면 좀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브랜드로고가 있다면, 없으면 만들어야 한다.  브랜드 로고를 삽입하는 경우 검색에 유리하게 작용한다. 검색 유저가 브랜드 이름으로 검색하였을 경우에도 이 기사가 노출 되어 질 수 도 있다. 

언론 홍보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다면 누구나 잘  알고 있을 법한 내용이므로 더 긴 설명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ㅎㅎㅎㅎ